경북웹툰캠퍼스

경북 웹툰캠퍼스

웹툰 작가 양성을 전면적으로 지원하는 웹툰캠퍼스

언론보도

웹툰으로 즐기는 희망. 상상의 세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북웹툰캠퍼스
댓글 0건 조회 221회 작성일 25-02-11 17:44

본문


웹툰으로 즐기는 희망상상의 세계

- 경북웹툰캠퍼스, 7~12<지역 작가 전시회> 네차례 개최

- 배찌 작가, 3<Traum(트라움)>전 시작으로 대장정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 올 12월까지 캠퍼스 전시홀에서 경북 창작자 4인의 개인전을 잇따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캠퍼스 지원사업인 <2024 경북웹툰캠퍼스 지역 작가 전시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지역 작가 4인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다. 73배찌 작가<Traum(트라움)>을 시작으로 정무구 작가’, ‘해피트럭 작가’, ‘부기알로하 작가의 전시가 각각 이어질 예정이다.

 

첫 주인공인 배찌 작가는 경주를 무대로 활동 중이며, ‘2023 경주시 청년감성상점 입점 상품 공모전등에 당선된 이력이 있다. 작가는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행사 및 SNS에서 일상과 상상을 넘나들며 회화,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만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전시 표제인 <Traum(트라움)>은 독일어로 꿈, 환상, 소원을 의미하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꿈 꾸며 희망하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려는 작가의 뜻이 담겼다. 작가는 이를 위해 가족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를 활용,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자유로움을 작품에 담았다. 단순한 형태로 많은 생각을 거치지 않고 편안하게 감상하며 관람객과 함께 상상과 환상을 공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액자 및 아트워크 36기획 영상 1기타 작업물 및 포토존 구성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과 다채로운 소품들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Traum(트라움)>814()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캠퍼스 1층 전시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휴일은 휴관.



-펜앤드마이크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83616

-KPI뉴스  https://www.kpinews.kr/newsView/1065575047133368

-경북매일신문  https://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233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